사업계획
Ⅰ.주요 사업 목표 및 개략적인 사업소개
가칭 사단법인 보령기독교역사문화선교사업회는 한국 개신교 최초의 선교사가 발디딘 보령의 역사와 문화를 이 땅에 널리 전하기 위해 설립하고자 한다. 최초의 성경전래지로서 서천이 우리 충남의 자랑이듯 이제 보령도 그 역할을 감당하고자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 최초의 선교사, 칼 귀츨라프 목사는 순조 32년인, 1832년 7월 25일 보령시 오천면 고대도에서 일시 정착하며, 주기도문을 한글로 번역하는 일, 조선 백성들을 위해 감자를 키우는 농사법, 포도주를 만드는 법 등을 가르쳐 준 귀한 인물이다. 이에 본 법인은 보령의 역사와 문화, 선교 등을 연구하고 보령의 보물들을 캐내어 알리고자 다음과 같은 사업을 시행할 것이다.
- 기독교 선교 학술회
-기독교 문화 선교대회
-도서(島嶼) 순례, 탐방
-해외 교류 사업
-재외국인 한글문화사업
-기타
Ⅱ.사업의 재원 조달 계획
본 법인은 사단법인) 한국최초성경전래사업회(충남 서천군 서면 137)를 거울삼고 있다. 위 법인이 서천군기독교연합회의 주관으로 서천군의 문화, 관광사업과 연계해 큰 역할을 감당했듯 본 법인도 보령시기독교연합회 산하 130개 교회와 연합해 회원을 확보하고 아울러 보령역사문화에 관심하는 분들의 후원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려 한다.
1.회원 확보 계획
① 회원 – 월 5,000원의 부담 없는 회비로 많은 참여를 독려할 것이다. 이들에게는 본 법인이 주최하는 학술세미나 및 교육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게 하며, 발행되는 모든 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② 평생회원확보 – 기업과 사회의 지도층 및 경제적 여유를 갖고 있는 인사를 섭외하여 본 법인의 회원으로 확보,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다.
③ 회원 및 평생회원은 C.M.S를 통해 납부한 자신의 회비 납부 상황을 문자로 받아보며,
연말 정산에 세금감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④ 운영이사를 확보하여 100,000원/월의 일정 금액을 납부, 본회의 운영에 참여하도록 하고 지혜를 모을 것이다.
Ⅲ.사업추진 계획
1.2022년 1월
법인의 목적, 설립취지, 사업계획 및 예산, 정관 등을 준비하여 설립허가를 준비한다.
충청남도 주무부서와 협조하여 법인설립에 걸림돌이 없게 한다. 이후 설립 허가를 맡게되면, 설립등기, 법인설립 신고, 재산 보고 등 법인 설립 업무를 완료한다.
2.2022년 2월 이후
법인이 설립되면, 위에서 제시한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모임을 기획, 연구, 추진할 수 있도록 한다. 기본적으로 백일장대회를 이미 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에 한글보급 사역 등도 더욱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Ⅳ.2022년 사업 내용
1.사업 목적
보령이 한국기독교선교의 최초 전래지임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돕는다.
충남의 기독교 역사, 문화 벨트를 조성하여 관광사업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술대회를 통해서 새롭게 깨닫는 것이 있게 하고, 앎이 삶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다.
보령문화 선교의 발자취를 발굴함으로 교단을 넘어 하나되는 기독교문화에 동참하도록 돕는다.
도서순례탐방을 통해 보령시 안에 있는 섬들을 확인하고 방문하여 애향심을 갖게한다.
해외교류사업을 통행 한국의 멋과 맛, 충남과 보령의 역사와 문화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재외국인들을 위한 문화사업을 통해서 한국 정착에 도움을 주고 한글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2.시설 및 인력 확보 계획
1) 법인사무실 : 충남 보령시 남대천로 91 태영상가 302호
2) 사무국장을 두어 업무 전반을 관할한다.